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가입조건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생활비 부담, 의료비, 긴급한 지출 등 갑작스러운 경제적 위기가 닥쳤을 때 급하게 이용가능한 상품인데 특징은 고객의 소득이나 재직을 확인하지 않아서 가입조건이 타 상품보다 쉽다는 점입니다.
가입조건
위 조건에서 볼 수 있듯이 재직이나 소득의 제한이 없습니다. 신용에 이상이 없고 서울보증보험에서 개인금융신용보험이 가능하다면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.
그러나 반대로 해석하면 신용에 문제가 있는 사람, 개인파산, 개인회생 면책 등의 이력이 있거나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는 사람은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. 연체 내역이 있어도 대출이 안되기 때문에 평소 다른 대출을 이용하실 때도 연체하지 않는 습관을 기르시는 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.
대출한도
50만 원~300만 원
대출한도는 비상금대출답게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나옵니다.
대출기간
1년
토스 비상금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이며 1년 동안 이자만 납입하다가 만기 시 원금을 일시상환해야 합니다.
*만기 30일 전부터 토스 앱으로 알림이 가는데 앱에서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. 연장은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.
금리
2024년 5월 1일 기준으로 최저 연 5.58%~최고 연 15%
-기준금리:연 3.69%
-가산금리:연 1.89%~11.31%
대출금리는 기준금리와 고객별 가산금리를 합친 것인데 이 가산금리는 고객의 신용등급과 대출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이 돼서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
기준금리는 1년 주기로 변동되는데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지만 만기가 된 시점에 기준금리가 변동되면 대출금리 또한 변경되는 시스템입니다.
연체이자
대출금리+연 3%
*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대출을 상환하지 않으면 1개월이 경과한 시점부터 대출원금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.
이상으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너무 급한데 현금이 없어서 경제적으로 어려울 때 이용하면 좋은 상품일 것 같습니다. 그러나 무분별하게 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도에 영향을 끼쳐 추후에 정말 급할 때 대출을 이용하기 힘드니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정말 필요하다 싶을 때 대출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.
같이 보면 좋은 글